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18 - 수적석천(水滴石穿)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1. 26.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水滴石穿 [shuǐdīshíchuān]

입니다!

 

한자만 보자면

물방울이 돌을 뚫는다

라는 뜻인데요.

 

정확한 뜻은

작은 힘이라도 꾸준히 계속하면

성공할 수 있다

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속담으로는

낙숫물이 댓돌을 뚫는다

라는 속담하고 같은 뜻이래요 ㅎㅎ


저 큰 동굴도

물방울이 오랜시간 뚫어낸

결과물이잖아요?!ㅎㅎ


 

어찌됐든!!

ㅎㅎㅎㅎ

 

유사한 사자성어로는

滴水穿石 [dīshuǐchuānshí]

이 있습니다!

 

 

공부하느라 힘이들죠?

그래도 절대 포기하지 말고,

水滴石穿 [shuǐdīshíchuān] 하세요!!

 

언젠간 중국어 마스터를

하는 날이 올거에요!

 

그럼 오늘도

집중해서 같이 중국어 공부,

파이팅하도록 해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