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with 관용어

 

..

진짜 연말이라고 저..

공부는 안하고 맨날

뻘짓만 했나봐요 ㅋㅋ

 

작문도 오랜만이네요 ㅋㅋㅋㅋ

 

아무튼 그럼 시작해볼까요?!

 

오늘 주제는 관용어와

작문인데요!

 

여러분은 혹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 있으신가요?

 

잘 모르겠죠?!


 

근데 사실 우리가 말할 때 사용하는

단어나 표현은 그렇게 많지가 않아요!

 

특히 일상 생활에서는

더더욱 그렇죠!

 

저도 곰곰히

친구들이랑 대화할 때를 잘 생각해보면

 

자주 사용하는 단어나

표현이 주를 이루고,

 

가끔 신조어나

심도깊은(?) 대화를 나눌 때!

 

그럴 때만 전문적인 용어(?)

사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가볍게 워밍업 하는 기분으로

자주 사용하는 관용어

1개만 살펴보고,

바로 작문을 해보도록 할께요!

 

영어로 따지만

Not only A but also B

인데요!

 

영어 공부 쫌 하셨나요?!

그렇다면 바로 아실텐데,

 

바로

A 뿐만 아니라 B

라는 뜻이죠?!

 

이를 중국어로 보자면

不但 A 而且 B [búdàn A érqiě B]

입니다.

 


그럼 작문을 해볼까요?

오늘은 비가 내릴 뿐만 아니라, 바람도 많이 분다.

라고 작문을 해볼께요.

 

우리가 모르는 단어는

비가 내린다와

바람이 많이 분다죠?

 

일단 비가 내린다

下雨[xiàyǔ]

 

바람이 많이 분다

风很大[fēnghěndà]

입니다.

 

그럼?

今天不但下雨,而且风也很大。

라고 말을 하면 됩니다 ㅎㅎ

 

가 붙는지는 아시죠??

바로 바람도 분다라고 하였으니

‘~의 뜻이 있는 를 붙인거에요!

 

어때요?!

참 쉬죠오~?ㅎㅎㅎㅎ

 

아무튼 여러분!!

월욜부터 파이팅 하시구요!!

 

쉽고 재미있는 중국어!

앞으로도 중국어세상과 함께 해요 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미지

하모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실전 중국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 5

 

..

왜 전 작문을 할 때마다

항상 오랜만인 것 같죠??

 

작문 시간을 조금

더 늘려볼까요?ㅎㅎ

 

오늘은 조금 배운걸

종합해서 해볼께요.

 

간단하게

저 사람은 이 책을 봤다.

라고 작문을 해볼께요.

 

바로

个人看这本书了

 

일단 저 사람

 

이겠죠?


만약 

个人看这本书了吗?

는?


저 사람은 이 책을 봤니?

가 되겠죠? ;)

 

참고로 사람을 칭할 때도

를 씁니다.

 

과거형이니까 당연히

끝에 를 붙이면 끝나요!

 

 


또 다른 작문을 해볼까요?

어떤게 좋을까아..

 

 세 사람은 친구인데, 이 책을 좋아한다.

 

우린 끊어서 말해봐요!

일단  세 사람은 친구다.’?

那三人是朋友。

이죠?

 

그럼 이 책을 좋아한다.’?

这本书喜欢。

 

그럼

저 세 사람은 친구인데, 이 책을 좋아한다.

?

那三人是朋友。 这本书喜欢。

 

이렇게 말하면 되겠죠?!

 

 

이렇게 오늘도

정말 쉬운 작문을 해봤어요!ㅎㅎ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중국어를 말할 수 있는 그 날까지!!

 

김쌤과 쭈욱~!

한 번 달려봐요!ㅎㅎ

 

물론 저 하모도 잊지마시구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미지

하모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실전 중국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 4

 

정말 오랜만인 듯 해요.

 

하모가~ 좋아하는~

베스키히인 쿨럭..

이 아니라

 

바로 작문시간!!

흐흐

 

오늘은 그저께

숫자와 월을 배웠으니,

 

그걸 활용해보도록 할꺼에요!

 

 

그럼, 이제

작문을 시작해 봅시다!

 

 

‘오늘은 7 7일 이다’?

 

..

근데 우리 안배운 단어가 있죠??

 

오늘今天 [jīntiān]

이라고 합니다!

 

근데

?

다 아시겠지만 [rì] 입니다.

 

그런데 [hào]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한다고 하니,

같이 알아두면 좋겠죠?!

 

왜냐고 묻지말아요..

그냥 습관적으로 저렇게 쓴대요..

 

그럼 다시 작문을 해보자면

‘오늘은 7월 7일 이다’는?

这个月十一月十日(

 

그럼 내일은 11 11일이다?

 

우리가 안배운 단어인

내일明天 [míngtiān]

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작문을 하자면,

明天是十一月十一日(

 

라고 씁니다.

 

정말 쉽죠?


 

그럼 의문문으로

내일이 11 11월이니?’?

(솔로인 저는 상관없는 커플들의 날이겠지죠..)

 

생각할 것도 없이 끝에 만 붙이면 되죠?

그럼 작문하자면,

明天是十一月十一日()吗?

 

라고 쓰게 됩니다.

 

오늘도 간단히 작문을 해봤는데요!

 

어때요?

작문이 어렵나요?

 

몇 가지 되지 않는 단어들과

문법 한 두개로도 충분히

말을 갖고 놀 수 있답니다 ;)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중국어를 말할 수 있는 그 날까지!!

 

김쌤과 쭈욱~!

한 번 달려봐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미지

하모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실전 중국어!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봉이 2016.11.10 1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 내일은 11월11일이다ㅋㅋ 단호하네요ㅋㅋ 빼빼로데이 따위가 아니다.라는 의미인가ㅋㅋ
    재미있게 잘보고있어요ㅎㅎ

    • 하모 2016.11.10 18: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ㅋ 그저.. 11월 11일뿐... 솔로라 그런게 아닙니다. 같이 중국가실래요? 중국은 11월 11일이 솔로들을 위한 솔로데이라던데 ㅎㅎ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 3

 

듀근반 세근반

가슴이 콩닥콩닥 거리는

재미있는 작문 시간!!ㅎㅎ

 

바로 저 하모 멋대로 하는

내 멋대로 작문 시간이 돌아왔어요!!

 

뭔가 찰흙 놀이하는 것처럼

작문하는 시간이

저는 왜 이렇게 좋은지 모르겠어요 ㅎㅎ

 

우리가

아는 단어는 적지만,

만들 수 있는 문장은 많아요!!

 

기본 문장을 만들 수 있는

[shì], [bù]

 

의문문인 [ma]를 배웠죠?

 

기억 안나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공부해봐요!

 

>> 중국어 문법 1

>> 중국어 문법 2

>> 중국어 문법 3

 

 

 


 

그럼 이제

작문을 해봅시다!

 

‘너는 대학생이니??

你是大学生?

 

정말 쉽죠?

 

그럼 조금 길게 해서

그녀는 한국인인데, 대학생이야?’

 

她是韩国人,她是大学生吗?

 

이것도 끊어서 말해봐요.

그녀는 한국인이다. 그녀는 대학생이야?’

 

..

뭔가 억지스럽긴 한데,

말은 되네요..ㅎㅎ

 

그럼 다른 예를 다시 들어볼까요?

뭔가.. 작문한 게 약간 억지스러워서..ㅎㅎ

 

한국대학교의 학생들은 한국인이니?’

라는 문장은

 

韩国大学的学生是韩国人吗?

 

뭔가 문장이 길어보이지만,

쓰고보면 간단한 구조에요!

 

 

오늘도 간단히 작문을 해봤는데요!

 

약간은 억지스럽지만

계속 말을 만드는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문장을

바로바로 말할 수 있겠죠?

 

우리 다 같이

그날이 올 때까지

열공해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미지

하모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실전 중국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 2

 

두둥.


지난 주에 이어

오늘도 재미있는 작문 시간!

 

바로 저 하모 멋대로 하는

내 멋대로 작문 시간입니다!

 

우리가

아는 단어는 적지만,

만들 수 있는 문장의 폭은

매우 넓어졌습니다!


어떻게??

정말 궁금하죠?ㅎㅎ


잘~ 들어보세요!

 

문법은 [shì] [bù]

이거 딱 2개 배웠죠?

 

기억 안나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공부해봐요!

 

>> 중국어 문법 1

>> 중국어 문법 2

 

 

 


그럼 뭘 어떻게 하냐?

 

그까이꺼 대~~!

그냥 만들면 되죠?

 

김성민의 중국어세상에서 배웠다면

정말 어렵지 않아요!

 

그럼 작문을 해봅시다!

 

‘나는 중국 사람이 아니야. 한국 사람이야.?

不是中国人。我韩国人。

 

일단은 이렇게

끊어서 말하는 연습부터 해요!


 

 

 그럼 또 다른 문장!

 

‘그들은 일본 사람들이 아니야. 중국 사람들이야.'?

他们不是日本人们。他们中国人们。


정말 쉽죠?

근데 

일본 사람들? 중국 사람들?


우리 일본 사람들, 중국 사람들이라는

단어는 안배웠잖아요!!


하는 분들은 설마 없겠죠..?


근데 제가 그랬었다는....ㅠ_ㅠ


자세히 봐보니까

'일본사람들' 이라는 단어는

바로 일본’ + ‘사람’ + ‘~의 조합이죠?

 

우리는 이미 이 단어를 알고 있어요!


바로..

日本 [rìběn]

+

[rén]

+

[men]

입니다!

 

그럼 중국사람들?

中国人们 [zhōngguórénmen]

이겠죠?

 

 

오늘은 작문을 해봤는데요!

회화책 첫번째장에 나오는 단어들로도

이렇게 풍부한 말과 단어를 만들 수 있어요!

 

우리 같이 간단한 작문부터 하면서

차근차근 중국어 마스터가 되어 보아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미지

하모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실전 중국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오늘은

저희가 이제까지 공부한 걸로

간단한 작.문.을 해보려고 해요!

 

..

이렇게 얘기하니까

뭔가 굉장히 많이 공부한 것 같죠?


작문 이러니까

뭔가 왠지 으쓱 거리고 ㅎㅎ

 

하지만 우리는

, , 우리, 너네,

, 그녀, 그들, 그녀들

이라는 간단한 단어 몇 개

 

문법은 [shì]

이거 딱 하나 배웠어요!

 

기억 안나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공부해봐요!

>> 중국어 기초 단어장 – 1

>> 중국어 문법 1

 

그럼 뭘 어떻게 하냐?

 


김성민 쌤과 함께

중국어 X파일 비법을 배운 분들이라면,

굉장히 쉽게 만들 수 있죠?


라고 하지만, 진짜

그냥 말을 만들면 되는거죠 뭐 ㅎㅎ


그까이꺼

뭐시 어렵다구!!

 

 

나는 나고, 너는 너야

라는 말을 만들어 볼까요?

 

[wǒ] ?

[nǐ].

 

‘~ ~이다, A B이다는?

바로 입니다!

 

그럼?

 

我是我, 你是你。

 

이게 바로

나는 나고, 너는 너야가 됩니다.

 


옛날 드라마 중

로망스 였나요?

 

김하늘님과 김재원님이 주연이었던!

거기서 유명한 대사가 하나 있죠?

 

나는 선생이고, 너는 학생이야!’

여기서 우리는 선생이라는 단어와

학생이라는 단어만 알면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맛보기로 해볼께요!

선생님은 老师 [lǎoshī]

학생은 学生 [xuésheng] 입니다.

 

그럼?

 

我是老师, 你是学生。

 

이렇게 쓰면 됩니다.

 

정말 쉽죠?

 


오늘은 작문을 해봤는데요!

중국어가 물거나 헤치지 않아요~

정말 쉽게 접근 할 수 있답니다 ;)

 

그럼 간단한 작문부터 하면서

차근차근 중국어 마스터가 되는 그 날까지!!


(가랏 포켓몬!!

....이 아니라

같이 공부해요..겠죠?)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미지

하모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실전 중국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