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작문] 내 멋대로 작문 -3

하모의 중국어 비법/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10. 27. 11:30

본문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 3

 

듀근반 세근반

가슴이 콩닥콩닥 거리는

재미있는 작문 시간!!ㅎㅎ

 

바로 저 하모 멋대로 하는

내 멋대로 작문 시간이 돌아왔어요!!

 

뭔가 찰흙 놀이하는 것처럼

작문하는 시간이

저는 왜 이렇게 좋은지 모르겠어요 ㅎㅎ

 

우리가

아는 단어는 적지만,

만들 수 있는 문장은 많아요!!

 

기본 문장을 만들 수 있는

[shì], [bù]

 

의문문인 [ma]를 배웠죠?

 

기억 안나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공부해봐요!

 

>> 중국어 문법 1

>> 중국어 문법 2

>> 중국어 문법 3

 

 

 


 

그럼 이제

작문을 해봅시다!

 

‘너는 대학생이니??

你是大学生?

 

정말 쉽죠?

 

그럼 조금 길게 해서

그녀는 한국인인데, 대학생이야?’

 

她是韩国人,她是大学生吗?

 

이것도 끊어서 말해봐요.

그녀는 한국인이다. 그녀는 대학생이야?’

 

..

뭔가 억지스럽긴 한데,

말은 되네요..ㅎㅎ

 

그럼 다른 예를 다시 들어볼까요?

뭔가.. 작문한 게 약간 억지스러워서..ㅎㅎ

 

한국대학교의 학생들은 한국인이니?’

라는 문장은

 

韩国大学的学生是韩国人吗?

 

뭔가 문장이 길어보이지만,

쓰고보면 간단한 구조에요!

 

 

오늘도 간단히 작문을 해봤는데요!

 

약간은 억지스럽지만

계속 말을 만드는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문장을

바로바로 말할 수 있겠죠?

 

우리 다 같이

그날이 올 때까지

열공해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