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5초문법] 중국어 문법 3 – 吗

하모의 중국어 비법/5초 문법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10. 26. 11:30

본문

 

중국어 문법

 

큰일났어요..


오늘은 의문문을 하려고 했는데,

할 게 없어요..

 

뭔 소리냐구요?

 

바로 중국어의 의문문은

맨 끝에 붙이면 끝나거든요..

 


우리 배웠죠?

 

지금까지 배운 단어들과 문법을 통해

간단하게 의문문을 만들어볼까요?

 

 

 

예를 들면

내가 학생이니? (왜 자꾸 물어봐?)’

라고 할 때

 

나는 학생이다.’라는 문장 끝에

만 붙이면 됩니다.

 

我是学生。

나는 학생이다가 되죠?

 

여기다가 아래처럼

我是学生吗?

 

라고 쓴다면,

내가 학생이니?’라는

문장이 되는 거죠.

 


 

그렇다면 넌 선생이 아니야?’?

 

你不是老师吗?

 

라고 쓰면 되겠죠?

 

바로 너는 선생이 아니다라는 문장 끝에

만 붙이면 되니까요 :)

 

  

그렇다면 어제 배운 단어들로

작문하는 것은 내일 해보도록 할께요!

 

오늘은 여기까지!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