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작문] 내 멋대로 작문 - 6

하모의 중국어 비법/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12. 12. 11:30

본문

 

중국어, 작문이 제일 쉬웠어요 with 관용어

 

..

진짜 연말이라고 저..

공부는 안하고 맨날

뻘짓만 했나봐요 ㅋㅋ

 

작문도 오랜만이네요 ㅋㅋㅋㅋ

 

아무튼 그럼 시작해볼까요?!

 

오늘 주제는 관용어와

작문인데요!

 

여러분은 혹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 있으신가요?

 

잘 모르겠죠?!


 

근데 사실 우리가 말할 때 사용하는

단어나 표현은 그렇게 많지가 않아요!

 

특히 일상 생활에서는

더더욱 그렇죠!

 

저도 곰곰히

친구들이랑 대화할 때를 잘 생각해보면

 

자주 사용하는 단어나

표현이 주를 이루고,

 

가끔 신조어나

심도깊은(?) 대화를 나눌 때!

 

그럴 때만 전문적인 용어(?)

사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가볍게 워밍업 하는 기분으로

자주 사용하는 관용어

1개만 살펴보고,

바로 작문을 해보도록 할께요!

 

영어로 따지만

Not only A but also B

인데요!

 

영어 공부 쫌 하셨나요?!

그렇다면 바로 아실텐데,

 

바로

A 뿐만 아니라 B

라는 뜻이죠?!

 

이를 중국어로 보자면

不但 A 而且 B [búdàn A érqiě B]

입니다.

 


그럼 작문을 해볼까요?

오늘은 비가 내릴 뿐만 아니라, 바람도 많이 분다.

라고 작문을 해볼께요.

 

우리가 모르는 단어는

비가 내린다와

바람이 많이 분다죠?

 

일단 비가 내린다

下雨[xiàyǔ]

 

바람이 많이 분다

风很大[fēnghěndà]

입니다.

 

그럼?

今天不但下雨,而且风也很大。

라고 말을 하면 됩니다 ㅎㅎ

 

가 붙는지는 아시죠??

바로 바람도 분다라고 하였으니

‘~의 뜻이 있는 를 붙인거에요!

 

어때요?!

참 쉬죠오~?ㅎㅎㅎㅎ

 

아무튼 여러분!!

월욜부터 파이팅 하시구요!!

 

쉽고 재미있는 중국어!

앞으로도 중국어세상과 함께 해요 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