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5초문법] 중국어 문법 1 – 是

하모의 중국어 비법/5초 문법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10. 12. 11:30

본문


 

중국어 문법

 

지난 주에 제가

중국어 문법 5초설

이러면서 포스팅 했던 거

혹시 기억하시나요?

 

기억 안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 GOGO!

 

>> 중국어 문법은 5초설 진실 혹은 거짓

 

제가 중국어 X파일로

처음 중국어 공부할 때

가장 !!

했던 부분이 바로 이 말이라고 했었죠?

 

이 중국어 문법 5초설의 가장 기본은

주어 + 술어 인데요.

 

이 술어가 무엇이냐!


4가지 중요한게 있다고 했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너무 쉬워서 할 말이 없어요….

 



바로

A = B

이걸로 끝이거든요..

 

‘~이다.’, 이꼬르!!

(영어로는 equal 이 맞는 표현입니다)

 

이 ‘A B 이다.’ 라고 할 때

바로 ‘~이다.’ 인데요!

 

예를 들면

나는 나야 (니가 뭔 상관이야?)’라고 할 때

나는 나다.’라는 부분은


我是我

[wǒshìwǒ] 


라고 표현합니다.

 

....

쉽죠?

 

5초 문법 답게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끄읏..

 

더 이상 말할 게 없어요..

 

이걸로 작문은 내일 한 번 해볼께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