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명절] 중국의 명절에 대해 낱낱히 파헤쳐보자, 팍팍! - 4

하모의 중국 이야기/중국, 아는 만큼 보인다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2. 8. 11:30

본문

 

중국명절 A to Z !!

 

지난 주부터

중국의 현대기념일에 대해

함께 살펴봤죠?!

 

지난주에는

푸뉘제(婦女節)를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노동절(劳动节)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해요.

 

劳动节 [Láodòngjié]

五一国际劳动节 [WǔyīGuójìLáodòngjié]의 약자

 

5 1일 세계 노동자의 날과

같은 날입니다.

 


중국 최초의 노동자의 날 행사는

1918년 상하이, 쑤저우, 항저우 등지에서

메이데이(May Day)를 소개하는

전단을 뿌린 것에서 시작했어요.

 

특히 중국노동자를

사회주의 혁명의 주체로 규정하고 있어

 

라오둥제(劳动节)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국가 기념일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황금연휴제(黃金周)로 인해

라오둥제 휴가기간을 최대 7일까지 쉴 수 있다네요!!

완전 부럽..ㅎㅎ

 

그래서 라오둥제가 다가오면

중국 전 지역은 연휴를 즐기려고 떠들썩하다고 해요.

 

그래서 이 때쯤이면

한국으로 관광오는 중국인들이

많이 늘어나죠?!

 

 


5월의 또 다른 기념일로는

칭녠제(靑年節)가 있는데요.

 

이는 5월 4일로 대학생 중심의

5·4운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다고 해요.

 

5·4운동은 1919년 베이징 천안문 광장에서

수천 명의 학생이 파리강화회의 결과에 반대하여

시위를 벌인 것인데요.

 

당시 굴욕적인 대일(對日) 외교정책과

산동(山東) 반도의 이권을 일본에게 넘겨준다는

아주 불합리한 조약이 있던 것이었어요.

 

그래서 이 날에는 학생들은 오전 수업만 하는데,

이는 중국에서 청년이란

14세 이상에서 만 28세 사이의 남녀

를 의미하기 때문이에요.

 

 

우와..

이쯤되면 노동절은 정말

중국의 4대 명절에 낄 정도로 중요하겠죠?!

 

게다가 수 천명의 학생이 시위를 하다니..

대륙의 스케일이란 역시..ㅎㅎ

 

 

재미있는 중국 명절 이야기,

그럼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