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39 - 성심성의(诚心诚意)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4. 11.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chéngxīnchéngyì]

입니다!

 

중국 속담인지

사자성어인지,

그냥 우리 쓰는 말인지

 

한자로만 보면 뭐..ㅎㅎ

 

성심성의껏 열심히 하겠다,

성의를 보이겠다,

성심을 다하겠다

(요건 사극에서 봤을 법한 대사..)

 

아무튼 오늘 같이 공부할

[chéngxīnchéngyì]

하나로

 

여러 표현으로 쓸 수 있겠죠?

 

 

정확한 뜻은

 

참되고 성실한 마음과 뜻

 

, 이런 뜻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중국어사전에는

성심성의(誠心誠意)

라고만 그대로 풀이가 되어 있어서,

 

아래 URL에서 확인했어요!

 

>> 고사성어, 사자성어에 얽힌 한자이야기 성심성의

 

어려운 한자도 아니고,

어려운 발음도 아니죠?

 

성의를 보이다..

를 작문해보면

 

表示诚意

라고 쓸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직역하면

성의를 표시하다

정도가 되겠죠?

 

표시(表示)성의(誠意)

라고 쓰여진 것이니까요.

 

급 생각난건데,

무슨 드라마였지?

 

신세경이 나왔던

육룡이 나르샤 였나?

 

거기서 잘 보면

서찰을 주고 받는데,

한자로 표시성의 와 비슷하게

적어놓은게 있었는데..

 

그거 보고 혼자 빵 터졌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ㅠ

 

엉터리 한자였지만,

은근히 말이 되어서..ㅋㅋ

 


한자를 많이 알면 이렇게

드라마를 볼 때도 재밌답니다 ;)

 

암튼!!

표시(表示)성의(誠意)

는 잊지 않겠죠?ㅎㅎ

 

[chéngxīnchéngyì]

가 너무 쉬운듯해서

 

급 관련 작문을 해봤습니다!

 

진짜 전 지금 김성민 선생님의

중국어 X파일만 완강하고

그냥저냥 혼자 공부하는데,

작문이 너무 잘되서 신기하네요 ㅎㅎ

 

암튼 여러분도 중국어 공부,

김성민의 중국어세상과 함께라면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답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