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38 – 대기만성(大器晚成)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4. 6.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大器晚成 [dàqìwǎnchéng]

입니다!

 

이 사자성어, 고사성어는

정말 많이 들었던 말이죠?

 

어릴 때 어른들이

이 말씀을 하시면서

그러니까 지금 열공해라..

하시는데..

 

아래 URL에서 확인해보니,

원래는 대기면성 (大器免成)

이라고 합니다!

 

대기만성? 대기면성?

이에 대한 한자풀이를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 고사성어, 사자성어에 얽힌 한자이야기 대기면성

 

 


오호..

똑순이네요!ㅎㅎ

 

아무튼 大器晚成 [dàqìwǎnchéng]

정확한 뜻

 

한 기물은 오랜 가공을 거쳐

비로소 완성된다

 

크게 될 인물은

오랜 연마를 거쳐 늦게 이루어진다

 

입니다.

 

대기만성이든 대기면성이든,

아무튼 한자 하나만 다르게 읽으면 되니,

미묘한 차이가 있는

2개의 사자성어를 1 2피로 알았네요!

 

굳굳!!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