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48 – 악목도천(恶木盗泉)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5. 16.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恶木盗泉 [ěmùdàoquán]

입니다!

 

..

솔직히

사자성어 쫌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처음보는 사자성어네요..

 

정확한 뜻은

 

아무리 곤란해도

부끄러운 일은 하지 않음

 

더워도 나쁜 나무 그늘에서는 쉬지 않으며,

목이 말라도 나쁜 이름이 붙은 샘물은 마시지 않는다

 

라고 합니다.

 


아래 URL

관련 내용이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고사성어, 사자성어에 얽힌 한자이야기 악목도천

 

恶木盗泉 [ěmùdàoquán]

 

결국 부끄러운 짓은 하지 말라는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살기를..

바란다는 모 시인의

시 한구절이 생각나는 고사성어네요 ㅎㅎ

 

,

저도 지금껏

부끄러운 짓은 가끔 하고 살았..

 

지만, 그래도

실수는 반복하지 않으면 되는 거겠죠?

 

(안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ㅠㅠ)


이번 생이 망했다고

망언자실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바른 일을 하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련을 극복한

드라마 주인공 같은 느낌은

받을 수 있을거에요!ㅎㅎ

 

(제가 지금 뭐라는 건지

저도 잘 모르겠어요)

 

여튼!

 

춘곤증이 오는 여름 같은 봄(?)

좋은 하루되세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