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47 – 권선징악(劝善惩恶)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5. 11.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劝善惩恶 [quànshànchéngè]

입니다!

 

이거 모르는 사람..

간첩ㅋㅋㅋㅋ

 

아니 솔직히

이건 어린이도 알겠죠?

 

어릴 때 전래동화도

전부 권선징악(勸善懲惡)이잖아요!

 

정확한 뜻은

 

나쁜 사람에겐 벌을 주고

선한 사람은 칭찬함을 이르는 말

 

이라고 합니다.

 

아래 URL

관련 내용이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고사성어, 사자성어에 얽힌 한자이야기 권선징악

 


劝善惩恶 [quànshànchéngè]

 

동화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아셔야겠죠?

 

그나저나 저는 권선징악하면

산타할아버지가

나쁜 어린이에겐 선물 안준다는

얘기가 떠오르는 건 왜 일까요..

 

너무 뜬금포였나…?

 

ㅎㅎㅎㅎ

 

암튼!

우리말과 비슷한

劝善惩恶 [quànshànchéngè]

기억하기 쉽죠?ㅎㅎ

 

한자 발음만 기억해두면,

말 만드는 건 쉽습니다 ;)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