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43 - 책공무실(策功茂实)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4. 25.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策功茂 [cègōngmàoshí]

입니다!

 

뭔가..

들어는 봤는데,

정확한 뜻은 몰랐는데요!

 

그래서 한 번 제가

정확한 뜻을 찾아보니

 

공을 꾀함에 무성하고 충실함

 

이라고 합니다.

 

조금은

??


하게 만들죠?

 

한 번에 딱!!

무슨 뜻인지 이해가

바로 되지는 않습니다.

(내가 멍청한건가ㅠ

그럴 일은 절대 없는데ㅠㅠ) 



아래 URL

관련 내용이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고사성어, 사자성어에 얽힌 한자이야기 책공무실

 

결국 공정한 평가를 통해

더욱 열심히 일하게 만든다,

 

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ㅎㅎ

 

열심히 중국어 공부를 하고,

열심히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언젠가는 공정한 평가를 받을 날이

오지 않을까요?

 

그럼 오늘도 힘차게!

한 주를 시작해 봐요!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