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7 – 좌회불란(坐怀不乱)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12. 20.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비즈니스를 할 때의

굳은 마음을 표현하는 표현이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찾아봤는데요!

 

오늘 배울 중국 속담, 고사성어는

怀 [zuòhuáibúluàn]

입니다!

 

한자만 살펴보면

모르겠어요..

ㅎㅎㅎㅎ

 

오늘 소개해드린 중국 속담, 고사성어는

춘추시대 류하혜(柳下惠)라는 사람으로부터

유래되었는데요.

 

류하혜(柳下惠)가 여자를 품에 안고 밤을 새면서도

부정한 짓을 하지 않았다고해요….

 

약간 전 부동심, 관련한 것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무슨 이런 x라니 같은..!!)

 


아무튼 저와 같은

유혹에 약한 평범하고

신체건강한 남자는 이해못하지만요.

 

아무튼 정확한 뜻은

이성과 가까이 있으면서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다,

마음씨가 순결하여 남녀관계가 광명정대하다,

라는 뜻이래요!

 

하지만 남자는 항상

, 도박, 여자를 조심하라잖아요?

 

그러니까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怀 [zuòhuáibúluàn]

 

이 성어를 꼭 기억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근데 전 굳이 여자가 아니라

어떠한 유혹이라고 생각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

뭔가 억지춘향처럼

억지로 끼워 말하는 듯한데,

그거슨 사실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러하다합니다.

 

오늘 포스팅 끄읏!!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