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9 – 이여반장(易如反掌)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12. 27.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도 돌아왔습니다.

 

의외로 중국 속담이나

고사성어에 대한 반응들이 좋네요!

 

우리 김성민의 중국어세상에 있는

명시 강의는 많이 안보시던데..

몰라서 그러신건가..ㅋㅋ


어쨌든!

다시 심기일전하는 기분으로

오늘의 중국 속담, 고사성어를 알아봐요!

 


오늘 배울 중국 속담, 고사성어는

易如反掌 [yìrúfǎnzhǎng]

인데요!

 

한자만 살펴보면

손바닥을 뒤집는 것처럼 쉽다

입니다 ㅎㅎㅎㅎ

 

비슷한 속담이 한국에도 참 많죠?

 

바로

식은 죽 먹기다

누워서 떡 먹기다

등등 말이죠

 

혹은 어르신들은

이여반장(易如反掌)이다

라고 한자 그대로

말씀하시는 경우도 있어요!

 

아무튼 정확한 뜻은

일 처리하기가 매우 쉽다

라는 정도가 되겠죠?!ㅎㅎ

 


뭔가 일을 지시받아 했는데

굉장히 쉬웠을 때

 

그 일은 식은 죽 먹기였어!

那个事是易如反掌了。

 

라고 말하면 되겠죠?!

 

ㅎㅎㅎㅎ

문장 구조도

그 일’ = ‘식은죽먹기

이니까 를 쓰면 됩니다!

 

정말 쉽죠?ㅎㅎ

 

그럼 여러분!

你学习汉语易如反掌吗?

라는 질문에도 답변을 할 수 있겠죠?ㅎㅎ

 

중국어 공부하기는 식은죽 먹기죠?

라는 질문이었으니까

 

우리는

是!

라고 대답을 하시면 됩니다 ;)

 

지금까지

쉽고 재미있는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SNS지기

하모하모 하모였습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