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HSK 시험 일정과 新HSK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의 중국어 비법/중국어 꿀팁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9. 30. 11:30

본문


 

2016년도 HSK 급수별 시험 일정


니하오, 하모입니다!

 

올해도 벌써 10월이 다가오네요..

한 것도 없는데 나이만 조금씩 먹는듯..

 

제가 올해 7월부터 중국어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바로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X파일로 시작했더랬죠..

 

근데 중국 여행 잠시 갈 땐

솔직히 기본 말이 되니까 어느 정도 자신감이 붙더라고요?

 

그래서 올해가 가기 전에 HSK 시험을

한 번 도전! 해볼까 하는데요

그래서 2016년 남은 시험 일정을 체크해봤어요!

 

10월 시험은..

안타깝게도 9 19일 접수가 마감인지라..

 

HSK1급이 가장 쉽고, 6급이 가장 쉬운데요!

다른 자격증들과는 조금 달라서 헷갈리네요ㅠ

(나만 헷갈리나..)

 

저는 음.. 일단 3급부터

도전해보는 걸로….

(아니 솔직히 단어도 잘 모르는데,

4, 5급 보기에는 쫌 그렇잖아요ㅠ)

 

올해는 HSK 3급을 따고,

내년 상반기 중에는 HSK 5급까지 목표로 해야겠어요!

 

여러분도 저랑 같이 공부해요 ^_^

(혼자 죽을 수 없..)

 

 

() HSK와 구() HSK 차이점?

 

근데, 중국어 초보인 하모가

HSK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다가..

()HSK와 구()HSK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찾아봤는데요!

 

()HSK?

한어병음표기라고도 불리우며,

()HSK는 중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

(외국인이나 화교, 중국내 소수민족 등 포함)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설립된 표준화 시험이래요!


이 공식 사이트의 설명을 그대로 옮긴듯한 느낌..

맞습니다.. 그냥 저렇대요..

 

급수 단계도

기초(1~3), 초중등(3~8), 고등(9~11)으로

굉장히 세분화 되었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HSK?

()HSK필기시험과 회화시험으로 나뉘어지며,

필기시험과 회화시험은

상호 독립적인 시험이래요.

 

()HSK 6등급으로 나뉘어져있고,

()HSK 3급이 구()HSK 1~3급에 해당되고,

()HSK 4급이 구()HSK 3~5

()HSK 5급이 구()HSK 6~8

()HSK 6급이 구()HSK 9~11

이렇게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출처 : http://www.hsk.or.kr/ )

 

()HSK 회화는

HSK초급회화, HSK중급회화, HSK고급회화

이렇게 3가지 등급으로 나뉘어졌다고 합니다.

 

 

사실 HSK 신구 대조표라고 찾아보면 많던데,

전 그 표가 이해가 안가서..

넣질 않았어요

 (오로지 저처럼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을 위한 블로그니까요!!)

 

나중에 이해가 되면 다시 추가해서 넣을께요 ^.~

 


어쨌든 저랑 함께할 사람 여기여기 붙어요~

 

 

저 하모도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솔직히 잘 몰라요!


그러니까 여러분!

저랑 같이 회화부터 HSK 취득까지,

함께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참참!

급수별 자세한 설명은

중국어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급수별 설명 보러가기 


텍스트가 너무 길어서 넣지 못했(?)어요..

실은.. 쓰기 귀찮..

 

이상으로 하모였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