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26 - 족지다모(足智多谋)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3. 2.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足智多 [zúzhìduōmóu]

입니다!

 

한자로 읽으면

족지다모(足智多)인데,

 

지혜가 족하고, 꾀가 많다??

 

이런 뜻 같습니다!!

 

정확한 뜻을 알아보니

 

지혜가 많고 계략이 풍부하다

지략이 풍부하다

 

라고 합니다.

 


역시나

.

 

저란 남자..

척보면 착하고 아는 남자

후후후훗

 

저 하모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어쨌든!

저 하모와 같이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足智多 [zúzhìduōmóu]

한 분들이겠죠?!

 

他们是足智多谋的人们。

그들은 지모가 풍부한 사람들입니다.

 

,

간만에 작문했는데,

역시나 足智多谋的人

하모는 똑디입니다!

 

(자화자찬의 끝판왕이라고도 하죠)

 

아무튼!!

여러분도 중국어 공부

열심히 하셔서


하모처럼 자유자재로

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길 바래요!!

(누가보면 완전 잘하는줄)

 

그럼 안뇽!!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