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 솔로데이?

하모의 중국 이야기/중국, 아는 만큼 보인다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6. 11. 11. 11:30

본문

 

중국에서 11 11일은 솔로데이다!

 

으아니!!

의사양반,

아니 이게 무슨 소리요..

내가..

내가!!!!

x라니!!!


크흠..

그냥 저 드립 쳐보고 싶었어요..


아무튼 오늘 고x라니..!  

같은 소리를 들었는데요!

(아니 솔로데이라길래

오랜 솔로 생활로

고라니가 되는 건 아닌가 해서..)

 

바로 11 11이 중국에서는

솔로데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빼빼로데이나 가래떡데이로 유명한데,


솔로데이라니..

뭔가 어색하죠?!

 

이게 우리는 1이라는 숫자를 막대기,

즉 빼빼로 과자로 연상을 했는데,

 

 

중국에서는 혼자, 솔로를 의미하는

숫자 1 4개나 있어서

광군제(光棍) 혹은 솔로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매년 11 11일에는

곳곳에서 단체미팅이나

파티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저.. 오늘 연차좀.... 중국가게...)

 


중국은 11월 11일이

커플들의 날이 아니라

솔로들의 날이었군요!!!!


11월 11일에 중국에서는

한국처럼 빼빼로를 먹는게 아니라

그냥 1자 모양의 기다란 음식을 먹는다고 하네요!

 

근데 1자 모양의 음식을

깨끗하게 먹어야

내년엔 애인이 생긴다는 소문

(저도 중국 미신이라도 함 믿어봐야…)

 

 

최근에는 솔로들을 겨냥해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연다고 하는데요.

 

이럼으로 해서 shoppiong spree,

, 쉽게 말하자면

지름신이 강림할 정도로 엄청 구매

하게 만드는 것이죠!

 

솔로의 시린 마음을 활용한

이런 마케팅 ㅠ

 

하지만 하모도

시린 마음을 달랠 수만 있다면..

..

 

여튼 11이 겹친다고해서

双十一 [shuāngshíyī]라고도 불리우는

중국의 11 11, 솔로데이!

 


중국 직구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을 놓치면 정말 후회막심하겠죠?!

 

그럼 하모도..

어디 구매할 만한게 없나 살펴보러..

 

담주에 뵈요!!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