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유용한 중국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김성민중국어 소식/수강생 이야기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6. 2. 11:30

본문

 

유용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2가지입니다!

 

제가 중국에 갔을 때

유용하게 썼던 2가지!!

 

그 중 하나는

너무나도 유명한 거죠?

 

바로 웨이신, 우리에겐 위챗이라 알려진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카카오톡과 같은

중국의 국민 메신저입니다!

 


, 카카오스토리처럼 웨이신에

내 이야기를 업로드도 할 수 있으니,

 

메신저라기엔 기능이 많고,

SNS라기엔 조금 그런..

 

그러한 어플입니다 ㅎㅎ

 

중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이라고 하니,

(13억 인구 중 절반만 쓴다고 생각해도

6 5천만명..?)

 

크흠..

 

아무튼 그러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샤오미 음악이에요!

虾米音乐

라고 쓰면 되는데요.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어플이에요!

중국 노래 뿐만 아니라

한국 노래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어플인데요.

 

음악의 유료화가 된 우리나라에 비해

아직 중국은 무료 음악이 많아요.

 



그래도,

창작자를 위해

저는 구매해서 듣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이 어플을 잘 안써요.

중국가서 데이터망 때문에

한국 어플이 잘 안될 때

그때만 살짝 깔아서 쓰고 다시 지우곤 합니다!

 

(VPN인가 뭐시긴가 하면서

해외에서 국내 사이트 몇몇개가 안되는 경우가

은근 있더라구요ㅠㅠ)

 

아무튼

제가 유용하게 쓰는 어플은

2가지 입니다.

 

혹시 여러분이 유용하게 쓰고 있는

어플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저 하모가 써보고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