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중국 속담, 고사성어 35 – 교언영색(巧言令色)

하모의 중국어 비법/비법 단어장

by 김성민의 중국어세상 2017. 3. 30. 11:30

본문

 

중국 속담, 고사성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함께 배울

중국의 속담, 고사성어는

巧言令色 [qiǎoyánlìngsè]

입니다.

 

한자만 보면

교언영색(巧言令色)!

 

이것도 정말

많이 들어본 사자성어죠?

 

근데 정확한 뜻은..

 

정확한 뜻을 찾아보니

 

남에게 영합하기 위한

듣기 좋은 말과 보기 좋은 낯빛

 

이라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고사성어는

아래 블로그에 잘 나와있는데요!

 

링크 걸어둘 테니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 고사성어, 사자성어에 얽힌 한자이야기 교언영색

 

 

논어(論語)에 나온 말이네요?

이건 처음 알았어요!

 

특히 논어(論語) 학이편(學而篇)

학이시습지(學而時習之))면 불역열호(不亦說乎)

 

이것만 기억나요 ㅎㅎ

 

뜻은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

 

입니다!!

 

급 논어 학이편이라길래..

아는 척 좀 해보고 싶었어요..

 

어쨌든!!

여러분!!

 

한자는 물론 중국어까지!

같이 공부해요!!ㅎㅎ

 

 

 

오늘 포스팅이 혹시라도 도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 줄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